빠르게 움직이는 프랭클린 화재로 인해 캘리포니아 해안의 넓은 지역에 강제 대피가 이루어졌습니다.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57분 전에 업데이트됨 2024년 12월 10일 화요일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프랭클린 화재가 발생하자 학생들이 페퍼다인 대학교에서 대피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 빠르게 번지는 산불이 말리부를 휩쓸고 있어, 화요일 이른 아침 캘리포니아 해안 일대에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프랭클린 화재는 월요일 늦은 시간에 페퍼다인 대학교 북쪽 지역의 말리부 캐년 로드에서 5에이커의 잡초 화재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산타 아나 바람이 화재를 악화시켰습니다.
산타 아나 바람은 건조하고 덥고 폭풍우가 치는 조건을 만들어내는 협곡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 당신의 행동이 지구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소방국장인 앤서니 마론은 화재가 화요일 오전 8시 현재 2,200에이커로 확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화재는 억제되지 않았고, 우리는 여전히 즉각적인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마론이 말했다. 화재 원인은 조사 중이다. 그는 부상자나 사망자에 대한 보고는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 주택은 파괴되었다고 Marrone은 말했지만 정확한 수치는 모른다. 현장에는 소방관이 700명이나 있지만, 마론은 그 수가 쉽게 1,000명까지 늘어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후 및 환경을 따르세요 따르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 로버트 루나는 약 18,000명이 피해 지역에 있으며 8,100개의 건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주민 중 2,043명이 대피 명령을 받았고 6,046명이 대피 경고를 받았습니다. 루나는 대피, 교통 관리, 가정 보안을 돕는 법 집행관이 약 150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산타 클라리타에서 온 흑백 순양함 한 척이 손상되었지만, 대리관은 다치지 않았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게이빈 뉴섬(민주당) 주지사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화재로 인해 말리부 대부분 지역이 대피했습니다. 그는 "피해 지역의 모든 주민들에게 경계를 늦추지 말고 대피 명령을 따르기를 촉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재는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수요일 늦은 시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강하고 광범위하며 장기간 지속되는" 산타 아나 강풍과 일치합니다 . 국립 기상청은 로스앤젤레스와 벤추라 카운티에 "특히 위험한 상황"이라는 드문 적기 경고를 발령했습니다.
이 카운티에서는 광범위한 "매우 심각한" 화재 날씨가 예상되었습니다. 이는 지난달 이웃 벤추라 카운티에서 발생한 산불을 부추기는 것과 같은 종류의 조건 입니다. 남부 캘리포니아는 건조한 산타 아나 강풍이 메마른 산과 초원을 강타하기 때문에 가장 파괴적인 산불이 발생하는 시기가 겨울인 경우가 많습니다.
마론은 수요일 오후 8시까지 적기 경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소방관들이 화요일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프랭클린 화재와 싸우고 있다.
산불 영상은 흐릿하고 붉은 종말론적인 광경을 보여줍니다 . 그 화면은 연기, 비상등, 전봇대, 그리고 말리부 캐년을 따라 뻗어 있는 밝은 주황색 방화선으로만 채워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