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영석 회장 임명 놓고 해석 엇갈려

인선 과정 투서 난무 ‘각서’설까지

 

201908300016195d1.jpg

서영석 LA 평통회장(왼쪽)과 오득재 OC·SD 회장(오른쪽).

 

 

 

19기 LA 평통회장에 서영석 현 회장이 유임되고, 오렌지카운티·샌디에고(OC·SD) 평통은 오득재 전 OC 한인회장이 신임 회장으로 임명됐다.

 

한국 평통 사무처는 29일 이같은 남가주 지역 인선을 포함한 해외 평통 회장단 선임 결과를 발표했다. 미주 평통 부의장에는 노덕환 18기 시애틀협의회장이 임명됐다.

 

그러나 이번 평통 인선에서 LA의 경우 당분간 임시 회장 체재를 유지하다 조만간 새로운 회장을 공식적으로 선임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 파다하다. 서영석 회장이 임시로 회장을 맡다가 정식 회장이 임명될 경우 깨끗이 인수인계를 하고 물러나겠다는 ‘각서’까지 제출했다는 말도 나온다.  

 

 

 

이같은 초유의 상황은 차기 회장 인선 과정에서 LA 평통 내부가 두 파로 갈려 서로 상대편 인사의 선임을 방해하기 위한 투서가 난무하는 등 온갖 잡음으로 얼룩지자 본국 평통이 골머리를 앓다가 결국 현 회장 체재를 유지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뒤 시간을 두고 

정식 차기 회장을 고르겠다는 입장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LA 총영사관이 이날 남가주 지역 19기 평통 인선을 공식 발표하면서 LA 평통 서영석 회장을 두고 ‘연임’이 아닌 ‘유임’이라는 말을 쓴 것에 대해 이번 인사가 정식 회장 선임이 아닌 임시 절차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이와 관련 총영사관 관계자는 “평통 인선 발표를 하면서 현 회장을 ‘연임’이 아닌 ‘유임’이라고 명시한 것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이같은 분석을 뒷받침했다.

 

실제로 LA 평통의 한 관계자는 29일 공지를 통해 “(회장 인선과 관련해) 많은 문제가 노출됐으나 평통 사무처에서 긴급 대안이 없으니 일단 현재 회장을 임시대행으로 임명한 것으로 보인다”며 “사무처에서 약속한대로 두 달 정도 안에 새로운 회장이 선출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와 관련 LA 평통 주변에서는 서영석 회장이 임시로 19기 LA 평통회장 임무를 맡다가 1~2개월 내 새로운 신임 회장이 공식 선임될 경우 회장직을 인수인계하고 물러나겠다는 각서를 제출했다는 이야기가 공공연히 들리고 있다.

 

평통 내부 관계자들은 이번 19기 회장 인선이 지연된 이유로 본국 사무처에 온갖 투서가 난무한데다 지난 9일 임명된 정세현 신임 수석부의장이 19기 회장 인선에 관여하지 못해 신임 회장 인선을 다시 들여다 볼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이번 LA 회장 인선이 임시 체제가 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같은 상황에 대해 서영석 회장은 29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이번 LA 평통회장 선임 과정에서 경쟁이 너무 치열해 분란을 막기 위해 연임 쪽으로 결정이 난 것 같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이어 각서를 쓴 적이 없다며 “정부에서 각서를 요구했다면 썼을 수도 있지만 그런 적이 없었다”며 “다만 추후 다른 결정이 난다면 자리에 연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 "조국 가족 논란 넘어 불공정 대입...

문 대통령 "조국 가족 논란 넘어 불공정 대입 재검토"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28

양현석 성 접대 의혹까지…말레이 재력가 '조로우' ...

김태현 변호사 "YG 전방위 수사 시작돼…승리 '팔라완' 사건과 유사한 구조" "정 마담, 현실적으로 진술 나오기 어려워…양현석 기소 어려울 듯" 백기종 전 수서경찰서 강력팀장 "양현석 사업에 부진 우려...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48

세계에서 가장 특이한 민족 TOP 8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404

[관찰카메라 까치집1탄] 등산로 주변에 속칭 까치...

서울 인근, 등산객이 많은 산속에 버젓이 우산을 펴고 사는 사람이 있다는데.. 일명 까치집. 왜 등산로에 까치집이 있고 도대체 뭐하는 곳일까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2002

실제 상황] 실제로 사채를 빌리면 어떻게 되는지 ...

최근 불법대출 사기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제영상을 보시고 정보 많이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35

행복의 나라 부탄에 숨겨진 비밀, 의외로 성에 개...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74

탈북장교가 본 '한국 군' vs. '북한 군'

북한에서 장교로 10년 동안 근무했고 지금은 중위까지 올랐습니다.2006년에 탈북한 김정아 씨가 있습니다.이분이 한국 군대를 한번 꼭 체험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었는데 얼마 전에 그래서 그 소원이 이루어져서 한...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42

이해찬 "한국당, 후안무치하다... 선수끼리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20

쇠말뚝 만행에 박지만 신동욱 손잡다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51

쇠말뚝 횡포에 정진태 한미연합사령관 불호통(feat...

Scott, 조회 수 351

박정희 묘소에 '쇠말뚝’ 1600개'…"정기 막으...

박정희 묘소에 '쇠말뚝’ 1600개'…"정기 막으려고" [시사쇼 이것이 정치다]

Scott, 조회 수 350

갈수록 늘어나는 여성탈모, 예방법 알아보기

여성탈모 환자가 증가하며 이 문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속 실천법과 탈모에 좋은 레시피 등에 대해 알아본다.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30

(시댁이야기) 저에게 가랑이 벌리지말라고 조언 해...

며느리들의 경험담과 사연들을 바탕으로 읽기쉽게 만들어진 글로 사실이 아닌 허구일 수 있습니다.

알렉스조, 조회 수 356

[이거 실화?] 목사 '사모님'의 정체는? - 실화탐사...

티끌모아파산, 조회 수 348

청와대 돌진하는 김문수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54

등산 불륜 현장 관찰카메라... 생각 보다 너무 많...

많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로 가보니...

신밧드의보험, 조회 수 448

'제퍼디' 진행자 트레벡, 췌장암 딛고 복귀

췌장암 말기 딛고 '제퍼디' 36번째 시즌에 진행자로 복귀하는 '알렉스 트레벡 [AP=연합뉴스] 미국의 최장수 TV 퀴즈 프로그램 '제퍼디'를 35년째 진행 중인 인기 방송인 알렉스 트레벡(79)이 췌장암 말기 ...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51

19기 LA평통 회장 유임이냐, 임시체제냐

서영석 회장 임명 놓고 해석 엇갈려 인선 과정 투서 난무 ‘각서’설까지 서영석 LA 평통회장(왼쪽)과 오득재 OC·SD 회장(오른쪽). 19기 LA 평통회장에 서영석 현 회장이 유임되고, 오렌지카운티·샌디...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29

윤석열, 조국 의혹에 웃었다!!! 검찰 문재인 정권 ...

조국~! 참비참하다 진짜너무한다 법을 아는만큼 법을이용해서 사기를치고 재산증식.자녀비리.가족사기단의두목~진짜할말을 잃었다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32

조국, 나무에서 떨어지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는 속담이 있다. 원숭이는 나무에서 떨어질 수가 없다는 것을 전제로 하는 말인데, 사실은 원숭이들도 꽤 떨어진다고 한다. 서울대 수의과대학에서 야생동물의학을 가르쳤던 신남식 명...

니이모를찾아서, 조회 수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