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7up

 

 

mkp7-696x767.jpg

 

 

어느 고객이 보내 준 글인데 공감되고 재미있는 부분이 많아 함께 나눠 본다.

 

 

1. Clean up

냄새가 나지 않게 몸을 깨끗이 관리하고 아울러 생활 주변도 청결을 유지하면서 살라.

 

 

2. Listen up

흔히 나이가 들면 남의 말에 귀 기울이는 능력이 떨어진다고 한다. 내 주장만 고집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제 부터는 남이 하는 말을 듣는 자세로 바꾸어야 한다는 말이다.

 

 

3. Shut up

노인이 되면 잔소리가 많아지게 된다. 가능하면 입을다물고 말을 아끼면서 살아야 한다.

 

 

4. Dress up

우리네 속담에 옷이 날개라는 말이있다. 나이가 들수록 아무렇게나 입지 말고 잘 차려 입어야 한다. 청바지가 이쁜 나이는 이미 지났다. 노인들만 살고 있는 노인 아파트에서는 특별한 날엔 아침에 한자리에 모여 음식을 나눈다. 그런데 미국 노인들은 예쁘게 화장하고 옷을 잘 차려입고 나오는데 한국 노인들은 잠에서 금새 깬 부수수한 얼굴을 하고 몸빼 스타일의 잠옷인지 집 안에서만 입는 옷인지 구분이 안가는 옷을 입고 나타난다고 한다. 나이가 들 수록 단정하게 차려 입는 것이 더 젊게 보일 수 있는 비결이다.

 

 

5. Show up

어느 자리에서나 자신을 돋보이게 노출시켜라. 몸을 움직이기가 귀찮다는 핑게로 어디든지 잘 나서려 하지 않는 나이다. 그러나 건수가 있을 때마다 사양하지 말고 참석해서 사교를 하라는 것이다.

 

 

6. Open up

나 이가 들어 어느 장소를 가던지 내 마음을 여는 것이 중요하다. 마음을 여는 것과 함께 지갑의 문도 열어야 한다. 나이가 들면 어디를 가나 어른 대접을 받으려고만 한다. 그러지 말고 지갑을 열고 그들을 대접하면 그야말로 인기 짱인 어르신이 된다는 얘기다. 그래야 젊은이들이 따르게 된다. 손자 손녀에게 용돈을 잘 주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인기가 좋듯이말이다.

 

 

7. Give up

마 지막으로 안되는 것은 깨끗이 단념해야 한다. 세상 것들에 너무미련과 애착을 두지 말 것. 그것이 물건이건 사람이건 명예이건 능력껏 할 수 있는 것을 포기하라는 것이 아니라 사는 동안 놓치지 않으려고 안간힘 쓰고 붙잡고 있던 줄을 하나씩 내려 놓으라는 것이다. 종교적으로 표현한다면 순명, 또는 순종일 수 있다. 자기 몸의 위치를 한 단계든 두 단계든 필요한 만큼 낮추라는 뜻과도 통한다. 내 사전에 포기란 없다라고 외치며 객기를 부리던 시절보다 물러나고 양보해야 할 때가 언제인가를 잘 파악하는 중년 이후가 더욱 우아하고 아름다운 법이다.

 

 

7-up에 충실하며 사는 중년 이후의 여정은 참 아름다울 것 같다. 

 

한 때 유행했던 50이후의 3대인생 통일론(50대는 미모통일, 60대는 학력통일, 70대는 성별 통일)이 허무적이라면 7-up론은 건강과 희망을 동시에 가져다 줄 것이다. 

 

 

젊은이들로 부터 존경까지는 아니더라도 대접을 받고 살려면 이 7-up론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살아야 할 것 같다.

 

우울한 감정에서 벗어나 단단해지려면 반드시 해야...

결혼 후에도 독립이 필요하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집안이 화목하고 정신적으로 건강하려면 부모에게 '이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이십대 후반에 아직 미숙하고 자꾸만 남편에게 기대고 싶었을 때, 냉장고에...

, 조회 수 696

[피트니스 스타] 비키니 시니어

2017 피트니스 스타 퍼시픽 리그 BIKINI SENIOR

, 조회 수 817

모델 김칠두(65세)의 이유있는 허세 ...

얼굴은 60대이지만 20대 못지않은 핏(fit)을 뽐내며 '대한민국 1호' 시니어 모델이 된 김칠두 씨

, 조회 수 700

'유별나다' 소리 들었던 20대 청년, 45년 뒤 패션...

시니어모델 김칠두 님이 알려주는 70년대 패션 트렌드

, 조회 수 605

“나이를 묻지 마세요...평균 81세 아코디언 봉사하...

20여년째 연주 봉사...고양실버 아코디언 연주단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나 경로당 노인들이 우리의 연주를 듣고 노래를 따라 부르며 행복해 할 때 그것만큼 기쁜 게 없습니다.” 80·90대 어르신으로 구성...

, 조회 수 644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7up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7up 어느 고객이 보내 준 글인데 공감되고 재미있는 부분이 많아 함께 나눠 본다. 1. Clean up 냄새가 나지 않게 몸을 깨끗이 관리하고 아울러 생활 주변도 청결을 유지하면서 살라. 2. Listen up 흔히 ...

휴지필름, 조회 수 773

국내 최초의 시니어모델 김칠두 “산전수전 후 64세...

사진=티에스피모델제공 서울 모처의 한 건물 관리사무소에 60대 남성이 엉거주춤 들어섰다. “저… 경비 구한다기에 면접 보러 왔습니다.” 키 181cm에다 17세기 프랑스 극작가 몰리에르를 연상시키는 헤어스...

, 조회 수 835

김창태_퇴직 했지만, 난 지금 행복하다.

방황 끝에 내가 새로운 꿈을 찾았다. 공부하고 강의하고. 믹스 커피 한잔도 행복하다. 퇴직은 나에게 작은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했다. 일반인들의 이야기를 계속 기록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작은 이야기, ...

, 조회 수 632

한형철_퇴직 후, 취미를 일로 만들기

50대 중반이면 퇴직을 해야 하는 현실. 막상 닥치지 않으면 실감이 안된다. 퇴직 후, 뭘 해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했다. 강사를 하기 위해 많은 강의도 들었고 기술을 배우기도 했다. 그런데 나에게 일을 준 것은 오래 즐겨온 ...

, 조회 수 674

어머어머!! 가수하셔요!! 너무 잘하시는 어머님!

기가막힌 노래솜씨로...

, 조회 수 601

김권기_장례식장에서 생긴 일, 도우미의 어려움

적성에 맞아 계속 장례업을 했지만 장례식장 도우미 생활 쉽지는 않습니다. 가위 눌리는 분들도 있지요. 그래도 그 안에서 나름대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았습니다.

, 조회 수 445

김권기_사업 실패 후 죽음을 죽음으로 극복, 장례...

사업 실패 후의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무작정 시작했던 장례식장 도우미 생활. 소금 세례를 맞기도 했지만, 죽음을 보며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 조회 수 414

강영만_아파트 관리비리, 나는 이렇게 대처했다.

입주민들은 기본적으로 아파트 관리소를 불신합니다. 입주민의 불신을 감쇄하는 청렴한 아파트를 위한 나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입주민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관리소장이 나의 꿈.

, 조회 수 415

지금까지 이런 오디션은 없었다! 시니어들의 트로...

, 조회 수 444

강영만_아파트값을 올리는 관리소장

처음 관리소장이 되어서 군대 경험대로 하다보니 결국 경비들과 갈등이 있었다. 갈등을 극복하고 아파트 값을 올리는 소장이 되었다. 잘하는 관리소장으로 평가받는 노하우.

, 조회 수 403

강영만_IMF 퇴직 후 아파트 관리소장이 되기까지

군 예편 후 직장생활을 하다 IMF때 퇴직을 하였습니다. 관리소장을 하던 아내의 추천으로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관리소장이 되기까지 많은 준비를 하였습니다. 제 2인생을 찾아가는 여정.

, 조회 수 411

차광수_아날로그 기술자에서 디지털 기술자로, 공...

수리하다 모르면 종로서적으로 가서 관련 책을 구입해서 공부하다 보니 어느덧 개발자가 되었다. 아이디어만 가지고와도 제품으로 개발해주는 세운상가 개발자.

, 조회 수 408

차광수_TV 수리하다 도둑으로 몰린 전파상 기사 시절

TV 수리는 방송이 나오는 시간만 수리가 가능했기에 저녁이나 공휴일이 수리하기 좋았던 시간. 광복절 공휴일에 박정희 저격사건을 수리하면서 봤다. 그리고 도둑으로 몰렸다.

, 조회 수 397

시니어 유튜버 분들을 위한 5060 세대를 위한 콘텐...

시니어 유튜버 분들을 위한 5060 세대를 위한 콘텐츠 전략 10대 20대 만큼이나 유튜브 사용시간이 긴 5060세대!!! 사용시간이 긴 만큼 그 분들과 호흡하고 소통하는 콘텐츠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앞으로는 실버 유튜버 분들께...

, 조회 수 487

차광수_어린 시절 광석라디오를 만들던 소년이 세...

실과책에 나온 광석라디오를 보고 부품을 구하러 다니던 소년이 세운상가에 왔다. 집의 반대를 무릅쓰고 공고에 진학했다. TV 기술학원에서 일하며 고학하던 시절의 이야기.

, 조회 수 385